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습관] 홈트레이닝 추천 BIGSIS (유산소와 근력 한 번에 잡기!)
    자기개발 2021. 3. 6. 16:45
    반응형

    습관만들기 2탄


    아침에 일어나면 뭐 부터하세요 ? 출근하기 바쁘세요 ?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드세요 ? 집에 있는 분들은 자신만의 루틴과 습관이 중요한 것 같아요 침대에서 벗어나려면 먼저! 몸을 사용하세요!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홈트를 공유드리면서 습관잡는 방법을 많이 안내해드릴게요!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다만 집중력이 좀 짧고 무언가 해도 금방 지겨워지고 오래 일을 못해요! 그만큼 여러분야의 일에 관심과 호기심이  넘쳐나지요, 하지만 연예인이나 사업가 하루를 온전히 자기가 관리하는 사람들의 시간 관리를 보면 운동을 꼭 하더라구요 그 동안은 하기 싫은 운동 왜하지 ?  왤케 몸을 만들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살이 55kg 였다가 65kg 까지 10키로가 1년새에 쪘어요, 그러다 보니 몸에 좋지않은 신호들도 왔고 예전엔 계단도 오래 걷는 것도 다 괜찮았는데 지금은 조금만 걸어도 지치고 계단은 너무나도 숨이 찹니다. 

     

    나중에 무언가 하고 싶은게 생겼는데 건강과 컨디션 때문에 못하게 될 생각을 하니 눈앞이 아찔 해지더라구요 나이는 30세인데 몸은 40살인 것 처럼 체력이 엄청 저하됐어요 몸도 근육은 다 소실되고 지방만 남은 몸이 되었지요. 

     

    자기 관리는 따분하고 고리타분하다고만 생각했는데 근력운동은 근육은 무릎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더 오래 작업 할 수 있게 해주고 삶에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깨닳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매일 저녁, 아침 하고 있는 홈트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아침 저녁 홈트레이닝


    제가 홈트를 하려고 유튜브를 켰는데 하고싶은 홈트가 없는거에요 근데 이 홈트는 40분동안 하는데 땀이 나서 유산소 한 것 같고 유산소  한거 같은데 근력도 붙어서 처음 1주일은 힘들었지만 그 다음주 부터는 몸이 조금씩 딴딴 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홈트레이닝도 자신과 궁합이 잘 맞는게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이분이 올린 루틴이 땀도 나고 운동한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반복이 없는 동작이 너무 좋았어요.

     

    스쿼트도 없는 스쿼트 한거 같고, 뛰는게 없는 유산소가 되고 저는 저 한테 딱 맞더라구요 지루하지도 않고 하고 나면 뿌듯하고 한가지 팁은 영상을 찍으시는 빅시스 언니도 함께 운동하면서 힘들어해서 같이 하는데 굉장히 뿌듯하고 날씬한 언니도 하기 힘든데 내가 힘든건 당연하구나 하고 자신감이 들게 됩니다. 

    빅시스라는 유튜버의 운동 루틴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모닝 루틴, 초중급 루틴 등등이 있어요! 저는 아직 40분 유산소하기도 벅차서  이걸로 체력을 기르고 있어요 조금 더 편안하게 루틴을 완료 하게 되면 초중급 루틴도 도전 해보려구요 ㅎㅎ

     뉴욕언니라고 부르고싶어요 ㅎㅎㅎ 통창으로 보이는게 뉴욕시티라고 해요 ! 라이프 스타일로 스타일리쉬해서 너무 부러운 언닌데 동작하나하나가 정말 여자들에게 필요한 동작들이라서 조금씩 근력이 쌓이면서 뿌듯해지는 하루를 시작 할 수 있어요! 아직 유튜브 홈트 유목민이신 분들이 계시면 이 홈트를 꼭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팝송을 배경음악으로 깔아주시는데 동작마다 조금씩 다르게 믹싱해주셔서 하면서도 조금 집중해서 하게되고 신도 났다가 근육에 집중했다가 힘들어서 헥헥 거렸다가 아주 좋은 운동이 되고 있답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서 몸을 움직이는 일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습관 만들기의 기본인 것 같아요 20분만 해도 몸에 열이나고 땀이 슬슬 나와요 그 상태에서 운동을 마시고 샤워 후에 깔끔하게 나와서 건강한 점심을 차려먹으면 자기 효능감이 더 올라가면서 하루를 멋지게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