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전] 습관 만들기 자신만의 루틴 만들기 꿀팁!
    자기개발 2021. 3. 5. 22:56
    반응형

    습관만들기의 시작


    습관은 처음부터 만드려고하면 마음이 무겁고 무기력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은 마음이 들기 마련입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습관만들기앱으로 도움을 받아도 되고 무엇보다 먼저 심신을 잘 쉬어줘야 합니다. 

    저도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있기 시작하면서 루틴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싶은데 나 자신은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결과가 나지않을 때 스스로에게 실망하게 되고 포기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금방 포기하는 사람의 차이는 꾸준함이라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지만 실천이 되지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좋은 습관을 만들기위해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면서 생각을 정리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내면아이를 찾아보기


    사람들은 누구나 내면아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면아이란? 한 개인의 정신 속에서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처럼 존재하는 아이의 모습. 어린 시절의 주관적인 경험을 설명하는 용어로서 한 개인의 인생에서 어린 시절부터 지속적인 영향을 주는 존재다.

    어린 시절의 주관적인 경험을 통해 현재의 삶까지 영향을 주는 존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도 20살때 부터 10년가까이 쉬지않고 일을 꾸준히했습니다. 직장을 관두고 나니 매일 유튜브를 본다던지 넷플릭스만 보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3~4개월 정도 흐르니까 어떤 에너지가 쌓이게 되더라구요, 심심함? 따분함 같은 것들이 쌓여서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하거나,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집중했습니다. 

     

    억지로 살아야해서 , 일을 해야되서, 돈을 벌기위해 사는게 아니라 내가 하고싶은 것, 내 인생에서 가치있는 것들에대한 기준과 방향성을 잡으려고 노력했어요.  

     

    제 내면아이는 "억지로 해야만 하는 상황에 순응하는 사람" 이었습니다. 수동적으로 인생을 사는 걸 좋아하고요, 돈을 벌기위해 억지로 출근하는 제가 보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내면아이를 가지고 계신가요? 어떤 내면아이를 가지고 있어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그게 내 모습인 걸요, 아침 잠이 많은 나도, 잘하고싶은 열정이 많은 나도 나이니까요! 

     

    그렇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데 초점을 맞추고 살아가는게 자신의 행복을 찾아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목표 설정하기


    내면아이를 마주하고 자신을 탐색한 후에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목표들을 세워보세요. 1년 뒤에 나는 어느분야의 어느정도 전문가가 되고싶어, 1년 뒤에 나는 사업으로 이런걸 해보고싶어 , 1년 뒤에 나는 회사에 취직해서 다녀보고싶어 등 자신의 원하는 열정을 다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세요! 

    저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싶어서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란? Digital Nomad 일과 주거에 있어 유목민(nomad)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도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을 뜻한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위해 블로그를 선택했고 블로그 목표는 1년 뒤에 몇개포스팅이상 방문자 몇명이상 1일 1포와 같은 목표를 정했어요! 목표를 정하게 되면 하루하루 해야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고 저녁에 자고 규칙적인 생활을 시작하게됩니다. 

     

    처음엔 잘 안되고 감시하는 사람도없고 자기 자신과의 약속이니 지키거나 안 지키거나 상관없어지지만 목표가 뚜렷해지고 하고 싶은게 많아질 수록 시간은 아까워지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목표로 삼게되면 하지말라고 해도 아침 일찍 부터 하고싶은 일을하기 위해 매진 하는 당신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좋아하는 일이 뭔지 모르겠다구요? 간단하게 생각해보세요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는 것 또는 남들은 관심없는 분야인데 나는 관심이 아주 많아 라고 느끼는 부분을 일상에서 잘 캐치해보세요! 저는 영어 필기체 쓰는게 힐링되더라구요.. 그런 소소한? 작은 관심들이 모여서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부분으로 변화시켜보세요! 마인드셋은 그 시작이 될거에요! 

     

    목표 설정까지 다 끝나고 좋아하는 걸 개발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이제 자신을 믿어주세요, 매일 조금씩 괜찮아져도 괜찮으니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모닝 홈트 습관이나 어렵지 않는 스트레칭, 점심먹고 잠깐 산책 등 자신을 사랑하고 건강을 위해 노력해보세요!

     

    건강한 에너지가 더욱 커지게 될 거에요!


    3. 습관만들기 앱 도움받기


     그리고 습관 만들기 앱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습관만들기 앱은 정말 다양합니다.  습관만들기 앱은 심지어 물마시는 것까지 도와주는 어플이 있어요! 물마시는 걸 잊는 사람들을 위해 마시고 싶은 물의 양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알람을 통해 알려줘요 ! 

    습관만들기 앱은 비용이 드는 앱도 있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앱들도 정말 많이있어요! 바로 습관만들기가 어렵다는 이야기 겠죠? 하지만 패배자 마인드는 버려야해요! 나는 어제 못했으니 오늘도 못할거야, 생각보다 결과가 좋지않은데 그만둘까? 이런 마음이 제일 방해됩니다.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불안을 물치세요! 

    그리고 습관이 잘 안잡히는 것 같으면 습관만들기 앱도 사용해보세요! 무엇보다 실천하려는 목표를 처음엔 낮게 잡으세요! 처음부터 많이 잡아서 하시다간 금방 번아웃이 올 수 있어요 그러면 또 나는 안돼 라는 생각에 빠지게 되겠죠? 

    제일 중요한건 내가 얼마만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입니다. 어떤사람은 블로그로 예를 들면 하루 1개도 많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고 1개를 열심히 하다보니 글쓰기 근육이 생겨서 2개~3개까지 무리없는 사람이 있구요 뭐든 꾸준히하면서 관련 근육을 늘려가야 합니다. 운동만 근육을 늘리는게 아니라 글쓰기도, 기획서도, 일하는 것도, 습관을 만드는 일도 습관을 가져본 사람이 자기만의 루틴을 만들어본 사람이 루틴을 더 견고하게 시간을 잘 관리하겠죠? 사실 당연한 이야기에요! 

     

    공부할때 국영수 국어 3시간 영어 3시간 수학 3시간 이렇게 분배해서 하셨나요? 처음부터 하루 9시간 공부가 가능할까요? 책상에 앉는 습관부터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우린 모두 알고있어요, 하지만 인생은 왜 그런이치가 있다는 것을 깨닿지 못할까요? 인생에도 습관 근육이 필요합니다.처음부터 무리한 계획 아니구요, 작은 것 부터 꾸준히의 목표를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