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Helena

Today
Yesterday
Total
  • 경기 광주 삼동역 개발 호재 , 임장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6. 4. 23:15
    반응형

    오늘은 경기 광주 삼동역 임장을 다녀왔는데, 후기로 올려 보도록하겠습니니다. 두서없음 주의, 주관적 생각과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니 편안한 시선으로 읽어주세요~ 

     

    경기광주 개발 호재 교통

    경기 광주 하면 다들 경기도에 광주가 있어 하거나, 광주 오포, 탄벌 태전 지구를 가장 많이 떠올리 실 텐데요, 저는 오늘 삼동역에 다녀왔습니다. 경기광주는 서울보다 조금 작은 지형으로 경강선이 지금 운행되고 있어 판교와 10-15분 정도면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이에요~ (판교-경기광주 기준) 

     

    많이 들어보신 곤지암, 이천, 여주 , 부발까지 현재 경강선이 운행중이고, 추후 강릉까지 연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삼동은 경강선 하나만 다니지만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은 더블역세권, 트리플역세권까지 가능해지지 않을까 하는 내용을 공유드려보려고 해요! 

     

    1. 경강선 연장 

    경강선은 판교- 여주에서 끊겨있지만, 향후 서원주, 강을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삼동은 안성이랑 이어지는 연장 계획이 제 4차 국가 철도망 개발 사업에 포함되었습니다. 


    2. 위례삼동선 

    위례 중앙역으로 환승해 신사까지 갈 수 있는 노선으로, 삼동에서 출발하여 위례-신사까지 주파가능한 지하철교통망이 준비될 예정입니다. 

    3. 수서-삼동선

    수서와 경기광주를 잇는다고, 발표했지만 사업성이 조금 안나와서 삼동역으로 연장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제 4차 국가철도망 개발 내용에 포함된 내용으로 사업성에 따라서 조금 바뀔 순 있지만 해당 기조로 준비될 예정이며, 2030년까지 진행 될 예정이라, 향후 5~6년 안에는 여러가지 것들이 바뀌지 않을까 싶어요. 

    삼동지역이 판교 바로옆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판교와 이어지는 경기도 권 첫 지역이라는 점이라, 판교 출퇴근, 강남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지만 현재 아파트는 우남 퍼스트빌 , 힐스테이트 이렇게만 지어져있고 초등학교는 없으며, 어린이집과 빌라 다세대 주택, 상권이 조금 갖춰져 있습니다. 

     

    주변 지역의 모습은 임장 후기에서 조금 더 이야기해볼게요! 

     

    경기광주 임장 후기

    경기도 광주는 3읍 4면 6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인구는 약 389,483명이며, 
    남한산 동남쪽, 경안천을 중심으로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고. 주요 시가지로는 시청사가 있는 경안, 광주 남부의 중심지 곤지암, 용인시와 성남시가 접한 오포 등이 있다.

    서울특별시와 성남시, 하남시와 가까운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경안천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이 대부분이라 개발속도가 경기도의 다른 시에 비해 매우 더딘 편이다. 그래서 대규모 택지개발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더군다나 경기도 중에 가장 심각한 규제를 받고 있어서 개발이 매우 어렵다. 기사 지금도 송정지구와 태전지구 등 택지지구가 개발 중이고 경기광주역세권 개발도 추진되고 있지만 광주시와 비슷한 광명시와 김포시에 비하면 개발 속도가 매우 더딘 편이다.


    땅덩어리도 옛 명성답게 제법 넓다. 수도권 전철 경강선에서 삼동 ~ 곤지암까지 각각 5분거리 4정거장이 세워질 정도. 해당 전철의 표정 속도를 생각해보면, 그동안 주파하는 거리도 상당할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넓은게 장점이고, 경기광주역 인근으로 개발이 많이 되고있어, 매매가가 7~8억대 아파트가격이 형성 되어있습니다. 

    경기 광주역을 매수하는게 가장 베스트한 선택입니다. 초등학교도 아파트 근처에 많이 있고, 지역자체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신도시급으로 주거 환경이 많이 괜찮아 질 거 같아요! 다만 서울과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되었기 때문에 소액 투자자분들에게는 들어가기 어렵다라고 느끼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장 판교와 가까운 삼동역이 가장 괜찮지 않을까 아직 다세대 주택들만 있고 아파트 들이 많이 안들어와있어서,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삼동 힐스테이트가 분양가 4억 2천정도 였는데, 지금은 아직 짓고 있지만 초등학교가 없는 불편함 빼고는.. 아마 광주 대장아파트가 되지않을까 8억은 넘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또한, 삼동역에는 개발호재들도 많지만 지금도 충분히 교통이 발전되어있어요, 1005번 좌석버스 강남 / 1117번 용인출발- 잠실- 강변역까지 그리고 500-2 삼성역까지 쭉 가는 버스들이 다 다니고 있습니다. 다만 조금 출퇴근 길은 많이 혼잡할 것 같네요~ 

    아파트 가격에 많이 반영이되어, 소액투자는 어떻게 진입해야 될까 고민하다가 다세대 건물을 보게되었습니다. 사실 부동산에 문의해서 이야기 들어본 건 아니지만, 경기도 삼동에 가보고 싶고 해당 지역을 방문해서 주택구매를 좀 고민해보고 싶어서 임장을 갔는데, 해당 빌라들의 위치와 지역을 전체 적으로 둘러 볼 수 있었어요, 

     

    정말 2번 출구나오면, 삼성빌라, 덕산 하이빌, 다세대 주택들이 모여있는 단지들이 있었고, 조금 나가니 대아 프라자B 상권이라고 불릴 정도로 치과, 내과 , 약국 음식점이 다 들어와있었어요! 

    다세대 빌라 앞에는, 가야김치 공장이 있었어요. 주말에 갔던 터라 소음이나 냄새가 나진 않았지만 평일에 업무중일때 방문해서 체크 해야될 것 같아요! 삼동역과 정말 가까워서 좋을 것 같았어요 매매가 3억 초반 대라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긴합니다만 ㅠ 역세권 개발이나 이런 부분 많이 공부하시고 들어가셔야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실거주를 생각하고 있어서 조금 고민중에 있답니다. 

    역에서 나와서 조금 올라가면 이렇게 큰 상권도 있어서 걱정없이 생활이 가능 할 것 같았어요! 임장지에 도착하자마자 점심부터 먹었는데, 묵은지 뼈해장국이었어요! 우거지가 아니라 새로운 느낌이었는데 국물이 진하고 맛있어서 한그릇 다 먹고 즐거웠답니다. 

    임장루트는 이렇게 돌아봤어요! 삼동지역 자체가 작아보이는데 걸으니까 꽤 넓더라구요! 

    삼동역이 불편한부분이 있었어요, 주거지가 순암로라는 큰길까진 아니지만 국도인데 차가 계속오고 신호등이 없는 곳이 많아서 오고가기 불편한 단점이 있었고, 지형 지도를 참고해보자면, 서울도 산이 많아서 언덕은 개발하기 쉽지않은데, 삼동도 역 근처 일부만 평지이고 산세가 있어서 마치 삼동역이 산가운데 요새처럼 지역이 되어있어서 그동안 계속 개발에 소외되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초등학교는 세대수가 안되서 아직 건설 되지않았고 건설 계획도 나온게없답니다. 다만 주택가 주변으로 종종 어린이 집이 보여서, 2~7살까지는 어떻게 지역에서 있을 수 있지만 초등학생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태전지구, 또는 경기광주로 데려다주고 데리고 와야할 것 같습니다. 또는 이사를 고려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삼동역 오른쪽으로 산을 깍아가며 다세대 주택이 지어진 터라, 꽤 높은 언덕이고 꼭대기에는 골프장과 연결이 되어있어서, 좋은지 안좋을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골프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입지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골프장 근처 꼭대기 쪽에도 빌라 매매 매물이 꽤 나와있었습니다. 1~2억 초반으로 매물이 나와있었어요! 

    [총정리]

    장점 

    1. 개발 호재가 많다, 트리플 역세권 

    2. 일자리와 가깝다 판교 10 분, 강남 30분 

    3. 개발이 아직 안된 지역이라 개발 가능성이 높다.

    4 저렴한 구축 다세대 빌라가 있다. (공시지가 1억 안되는 물건도 있다.) 

    5. 숲세권, 자연환경 굿, 작은 천도 흐르고 있음. 

     

    주관적 단점 

    1. 택지가 순암로에 쪼개져있어, 어느 쪽으로 다세대 빌라를 구매할지 선택하기 어려움

    2. 주변이 모두 숲이라 높은 지대가 있어 개발이 어려움 (평지가 적음)

    3. 초등학교, 학원, 학군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없음 ->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태전동, 경기광주쪽으로 이사를 하실 것 같음 

    4. 아직 역세권 개발이 안되서 투자에 리스크가 있는 점 

     

    투자 의견은 "보류" 

    이지만.... 돈만 있다면 사두고 싶은 후보지 입니다. ㅠ ㅠ 실거주가 어려워 살 수 가 없네요~ 아쉽아쉽 ㅠ 

     서울에 있으면서 서울과 맞닿은 수도권 지역이 점점 더 개발되어지는 걸 보면서 이제 남은 땅은 별로 없다.. 판교 옆 광주가 그나마 남아있다.. 정도로 ㅠ 요약이 될 것 같네요! 

     

    앞으로 임장을 가게되면 계속 보완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